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무더운 여름밤, 건강체조로 ‘튼튼’하게!

보건소별 야간건강체조, 3개월동안 1만3700여 명 참여

등록일 2014년07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운영중인 야간건강체조가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천안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운동의 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생활주변의 공원이나 학교운동장 등에서 저녁시간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는 야간건강체조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동남구보건소와 서북구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9월30일까지(오후 8시∼9시) 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 안서동 천호지 등 13개소에서 야간건강체조를 운영하고 있다.

서북구보건소는 ‘1주일에 5회 30분 이상 운동한다’는 ‘1·5·30야간건강체조’를 지난 4월28일부터 관내 9곳에서 운영해 지금까지 201회 1만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1·5·30건강체조’는 야간시간을 활용해 적정체중인구 비율 증가와 운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올바른 걷기방법 ▷스트레칭 ▷건강체조 등으로 구성해 즐기면서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운영하고 있다.

동남구보건소도 지난 4월 22일부터 청수호수공원, 오룡웰빙파크, 원성천(천안여중교 옆), 천호지 등 4곳에서 야간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7월 현재 106회 운영해 36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건강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야간건강체조는 전문적인 강사의 지도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몰입도가 높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건강체조 운영은 시민이 생활근거지 주변에서 쉽게 운동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미있게 운동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해 운동의 생활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야간건강체조의 높은 시민호응을 고려해 확대운영을 계획 중이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