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시간제보육센터, 부모사정 따라 임시보육 가능

아산 YMCA 아가야, 시간제보육센터 3년간 위탁

등록일 2014년07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가 시민문화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아산시 시간제보육센터를 사회적 기업인 ‘아산 YMCA 아가야’에 3년간 위탁한다고 밝혔다.

아산시가 시민문화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아산시 시간제보육센터를 사회적 기업인 ‘아산 YMCA 아가야’에 3년간 위탁한다고 7월15일 밝혔다.

시간제보육센터는 부모의 사정상 임시 보육의 손길이 필요할 때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곳으로써 아산시가 지난 2011년부터 여성친화 시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모임이나 병원치료 등으로 몇 시간만 아이를 맡길 곳이 필요할 때, 직장 일로 아이와 함께할 수 없을 때, 주부의 자기계발과 사회참여를 위한 시간이 필요할 때 등 부모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아이를 안심하고 잠시 맡길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입소 유아·아동을 안전하게 보살피는 한편, 다양한 놀이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친환경 급식이 제공된다.

특히 아산시 시간제보육센터는 개소 3주년을 맞아 레고와 셀렉타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구·교재로 센터를 새롭게 단장했으며 방학기간 동안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만 24개월부터 초등 저학년까지의 유아·아동을 둔 부모가 이용할 수 있다. 다른 궁금한 사람은 아산시 시간제 보육센터(☎547-98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산 YMCA 아가야는 지난 2006년부터 시간제보육을 진행해 온 아산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사회적기업으로써(노동부 인증) 다양한 보육수요를 충족시키고 보육 사각지대 유야·아동에게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자기계발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