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학습동아리 공모

우수프로그램에 300만 원, 학습동아리에는 150만원 지원

등록일 2014년05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가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우수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가야금 동아리 ‘온주 가야소리’.

아산시가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우수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

평생학습 활동과 그에 따른 문화를 확산하고, 나아가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사업에는 총 35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이에 시는 5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해 최고 300만원을, 16개 우수학습동아리에는 최고 1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의 경우 아산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평생학습기관이나 단체여야 하며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는 최소 10명 이상으로 구성돼 학습과 토론, 나눔 실천이 목적인 성인학습동아리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평생학습기관이나 단체, 학습동아리는 오는 6월2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의 서류를 지참해 아산시 평생학습관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을 결정할 계획이며, 사업은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asanlife.or.kr)를 참고하거나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537-3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e-배움터 호응

아산시 평생학습관 e-배움터가 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e-배움터(www.cyber.asan.go.kr)는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인터넷 강좌다.

9개 분야 304개 강좌로 구성된 e-배움터는 매년 최신강좌로 업그레이드 되고, 특히 어학과 자격증 강좌는 콘텐츠가 풍부해 인기가 많다.

어학강좌는 모두 134개 강좌로 이뤄졌으며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초등영어, 유아영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초등영어는 56개 강좌로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했고,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들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강좌는 9개 자격증에 대한 68개 강좌가 진행된다. 이중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컴퓨터, 한자 강좌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년 접속자수가 증가해 2013년 1월부터 10월말까지 25만2305명이 가입했다.

e-배움터는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아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