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전국체육대회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아산시, 도시마케팅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14년04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난 4월18일 2016년 전국체육대회를 통한 도시마케팅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해 아산시가 구체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를 논의했다.

아산시는 지난 4월18일 2016년 전국체육대회를 통한 도시마케팅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전국체전 개최를 위한 체육·도로 등 인프라 확보와 더불어 체전 개최를 통해 아산시가 거둘 수 있는 경제·사회적 효과와 도시이미지 고양 등 전국체육대회를 활용한 도시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지난 착수 보고회(2013년 9월16일) 때 중점 논의됐던 경제효과분석에서 2016년 전국체전개최에 따라 아산을 중심으로 한 충남지역에 2348억원에 이르는 경제 유발 효과와 도시이미지 개선 및 환경개선, 관광적 영향 등의 사회적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아산시가 구체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를 논의했다.

또한 아산시의 특화된 사전 홍보 마케팅 방안과 함께 경제 마케팅 방안, 체전 후 각종 체육 시설의 효율적 활용·관리 등을 토론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단기적 경제 유발효과는 물론 전국체전 개최가 아산시에 중장기적으로 미치는 사회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라”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사안별로 구체화한 연구 결과물을 도출해 실질적으로 아산시 발전을 10년 이상 앞당길 수 있는 화합체전, 관광체전, 도약체전, 녹색체전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달라”고 말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