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소년의 무한 잠재력·꿈을 응원하겠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40) 관장

등록일 2014년03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휴식·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94년 개관한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충청권 최초, 공원 내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이다.
올해 초 공채 선발된 윤여숭 관장. 윤 관장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활성화를 위해 자연특성화 프로그램, 정부 정책인 자유학기제 대응을 위해 학교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터기획단, 대학생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동아리, 청소년명예홍보단 등 자치기구를 출범하기 위해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운영, 프로그램 기획 모니터링 등 직접 자문하고 평가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꿈터기획단’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성 함양과 역량개발 진로체험의 기회를 지원하고 상시적인 청소년문화공간을 형성, 청소년의 여가생활을 장려해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수련관의 자치조직기구다.

‘대학생청소년지원단’은 관내 사업과 연계사업을 조력할 수 있는 대학생 자원지도력 개발을 하고 체계적 지속적 자원지도자 양성을 통해 예비 청소년지도자 발굴`육성해 청소년 활동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들이 각자의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과 소통의 장을 마련토록 하는 역할이다.
최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만 14~15세 사이 모든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과 지역사회 발전과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제81차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도미솔탐험대' 청소년숲체험 프로그램이 인증됐다.

“태안청소년캠프 참사로 청소년 체험프로그램의 인증 제도가 대폭 강화됐습니다. 이러한 인증제도는 시설의 안전, 지도자의 전문성, 프로그램 내용 등을 검증받는 것으로 안심하고 청소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한국청소년활동지흥원 등 20년 가까이 전문성을 확보한 윤여숭 관장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꿈을 응원하고 가능성과 체험을 제공하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