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물사랑 봉사단 운영

등록일 2001년04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술부족으로 폐수방지 시설 갖추지 못한업소 대상…1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 기술지원 아산시는 소규모 폐수배출업소에서 기술부족과 영세성으로 인해 폐수방지시설을 갖추지 못해 발생하는 각종 환경오염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해 물사랑봉사단을 운영한다. 또 이들을 중심으로 영세업소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수질오염을 근원적으로 차단해 나가기로 했다. 아산시는 폐수배출업소 2백89개업체 중 1일 50톤미만의 폐수를 배출하는 소규모업소가 2백69개소로 93%를 차지, 최근 경제난과 환경투자 저감으로 기술부족에 의한 환경오염이 늘어날 전망이다.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대비해나가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환경담당 공무원 4명을 비롯, 현장경험이 많고 모범적인 우수기업의 환경관리인 6명 등 10명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영세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을 해나간다는 것. 지원대상은 기술 부족으로 방지시설의 정상운영이 어려운 배출업소를 비롯해 배출허용기준을 2회이상 초과한 배출업소, 배출업소에서 폐수처리 기술지원을 요청하는 경우 지속적인 민원유발업소 등의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기타 기술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등이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