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소방서, 휴가철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

등록일 2012년08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최근 폭염으로 인해 강이나 계곡, 바다 등을 찾아 물놀이를 즐기는 여행객들의 증가로 사고발생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휴양지에서의 물놀이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물놀이 안전사고는 대부분 사고자의 무관심 및 방심, 간단한 안전수칙 등을 지키지 않아 일어나며, 한번 사고가 났을 경우 생명을 잃을 확률이 매우 높은 사고다.

이에 소방서는 ▷물에 들어가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한다 ▷안전요원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지 않는다 ▷구조 경험이 없는 사람은 무모한 구조를 삼가야 한다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 등의 안전수칙을 꼭 지켜 여름철 피서를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도록 당부했다.

아산소방서 장동식 구조구급센터장은 “물놀이 안전사고는 주로 주말이나 낮 시간 때에 집중되어 발생하는 만큼, 금지구역에서의 물놀이 자제와 음주 후 수영이나, 어린아이 보호소홀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