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강방식 119구조대장 도의원 출마

등록일 2002년05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주당 시장경선에서 도의원 출마로??? 민주당 천안시장 경선에 뛰어들었던 강방식(43)씨가 민주당 공천을 받고 도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도의원 제1선거구에 출마하게 될 강방식 전직 119구조대장은 그동안의 구조활동을 통한 사회봉사를 강조하며 “봉사정신과 이웃사랑을 실현하고 나아가 복지의 새로운 개념이 확립되는 충남도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뒤늦게 공부에 매진, 방송통신대학에서 행정학 학사학위를 얻었으며 77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 동면과 광덕면에서 근무한 바 있다. 이후 육군 소위로 임관, 88년 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뒤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논산, 공주를 거쳐 천안 119 구조대장으로 근무해 왔다고 밝혔다. “미력하나마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깨끗하고 봉사하는 진정한 의미의 정치를 위해 인생의 방향을 바꿨다”는 강 대장은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갖고 열심히 살 수 있는 사회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도의원 1선거구는 이로써 이종수(자민련) 현도의원, 최민기(한나라당) 현시의원과 더불어 3명이 뛰게 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