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친절하면 보건소가 ‘최고’

등록일 2002년03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분기별 친절도 조사-갈수록 주민만족 향상 보건소의 친절도를 묻는 만족도 조사결과 시민 만족이 높게 나타났다. 아산시 보건소(소장 정갑희)는 보건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체감지수를 확인하기 위한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조사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2월 한달 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한 민원인 5백10명을 대상으로 직원의 친절도와 전화예절 그리고 업무처리 결과 등 7개의 주요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무기명으로 조사했다. 조사결과 지난해 4/4분기의 고객만족도가 항목별 10점 만점 기준시 평균 8.39점에서 이번에는 8.62점으로 나타나 시민들이 느끼는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는 보건행정서비스 헌장제도를 마련해 시민들이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준과 내용을 설정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에게 약속한 바 있다. 이 약속을 한 지난 2000년 6월부터 분기마다 1회씩 이에 대한 시민들이 느끼는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보다 나은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정갑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건강센터로서 주어진 역할을 다해 시민들을 위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