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읍·면·동 복지위원 142명 위촉

등록일 2008년10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주민이 직접 읍·면·동의 사회복지 활동에 참여하는 복지위원이 새롭게 활동에 들어갔다.
천안시는 지난 23일(목)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동 복지위원과 사회복지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복지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은 지난 2005년 위촉을 받은 복지위원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새롭게 142명이 위촉을 받게된 데 따른 것이다.
위촉장 전달에 이어 이 자리에서는 백석대학교 이승재 교수의 ‘지역 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강연과 입장면 ‘이철수’ 복지위원의 사례발표 등이 이어졌다.
복지위원은 읍·면·동의 사회복지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밝고 사회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 중에서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한다.
주요 활동은 ▷저소득 주민·아동·노인·장애인·모자가정·요보호자 등 사회복지사업에 의한 도움이 필요로 하는 자에 대한 선도 및 상담을 비롯해  ▷사회복지 관계 행정기관,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관계 단체와 협력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직무 등을 수행하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한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