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룡초등학교(교장 김숙자)는 지난 23일(화) 오후8시, 청룡초 도서관에서 학구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 관리 및 예방에 관한 강의를 열었다.
청룡초는 아토피·천식 예방 관리 시범학교로써 주민들을 위해 아토피 천식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한 정보 안내하고자 이같은 강의를 마련하게 됐다고.
이날 강사로 나선 청룡교 김정덕 보건교사는 새집 증후군예방, 아토피 피부염 예방, 천식 예방, 좋은 환기방법 및 실내 공기질 관리, 청소방법,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생활 패턴, 아토피 피부염 치료법 등을 안내하고 질의, 응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의 도중 돌발퀴즈를 출제하고 맞히는 이들에게 만보기, 공기정화용 활성탄 등을 부상으로 준비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시간을 더욱 흥미있게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청룡초는 지난 24일(수) 오전 10시30분 본관 1층에 마련된 영어체험교실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지철 충남도교육위원, 조강석·신용일 천안시의원 및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숙자 교장은 “지역주민과 아이들의 영어체험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영어체험교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함과 동시에 영어권 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