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유치원 자원봉사, 기대하세요”

천안교육청, ‘3세대 하모니 교육정책사업’ 연수

등록일 2008년09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교육청은 지난 4일(목) 자원봉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08년도 3세대하모니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연수를 가졌다.
천안교육청은 지난 4일(목) 천안도솔유치원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08년도 3세대하모니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연수를 가졌다.
‘3세대하모니 교육정책사업’은 50~69세의 육아경험이 풍부한 중·고령 여성들을 유치원 종일반의 자원봉사인력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중·고령 여성의 사회활동참여 지원사업의 하나.
이들은 책읽어주기, 체험학습 및 현장학습 보조, 실외 놀이 활동 보조, 손씻기 지도, 줄서기 지도, 급·간식준비 및 배식, 교실정리정돈 등의 활동을 하면서,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갖게 되고(일2만, 월40만원) 일선유치원도 종일반 종사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연수에는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장미경 교수가 ‘아동들의 발달에 따른 성격 형성’에 대해 강의했고, 그 외 현장경험 많은 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자원봉사자의 역할’ 및 ‘자유선택활동의 계획과 운영’ 등에 대한 강의에 나섰다. 자원봉사자들은 청강 후 천안도솔유치원을 둘러보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초등교육과 황혜정 장학사는 “이번 사업은 유치원 원아들에게 핵가족화로 잃어 버렸던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사랑을 느끼게 해주고, 학부모들의 육아부담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