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봉명초, “우리는 방송 스타!”

등록일 2008년07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봉명초등학교(교장 이성진) 학생들은 격주 토요일마다 ‘천안봉명 행복한 방송’을 통해 숨겨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있다.

지난 해 가을, 충청권 최초로 디지털 교내방송실이 문을 열면서 누구나 쉽게 방송을 할 수 있게 된 이후,  대부분의 방송 시간은 형식적인 방송조회가 아닌 학생들의 장기자랑 시간으로 채워지고 있다고.
장기자랑은 철저히 희망자에 한해 이뤄진다. 참가희망자들이 자발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방송부원들이 대본부터 카메라 조작, 컴퓨터 기기 다루기, 마이크 준비 등 방송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진행한다. 또 펼쳐진 공연들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게 해 많은 학생들에게 멋진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아나운서를 맡고 있는 6학년 노미정 학생은 “우리가 직접 장기자랑 신청을 받고, 대본을 짜고, 연습을 해서 만든 방송이 나간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방청객으로 온 학생들이 즐겁게 장기자랑을 보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성진 교장은 “학생들이 행복한 방송을 계기로 모든 일을 자기 주도적으로 하는 경험을 갖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