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쉬움속에 떠나는 한기대 정병석 총장

오는 16일(수) 이임식

등록일 2008년07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기대 정병석 총장이 오는 16일(수) 이임한다. 사진은 지난달 마지막 특강당시의 정병석 총장.

한편, 새 정부의 공공기관장 재신임 과정에서 물러나게 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정병석 총장이 오는 16일(수) 이임식을 앞두고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회신편지를 보냈다. 

지난 11일 이 대학 재학생과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 4000여 명을 대상으로 배달된 온라인 편지는 지난달 정 총장의 마지막 특강 자리에서 전달받은 재학생들의 편지에 대한 회신 성격의 감사편지다. 당시 특강에 앞서 한기대총학생회는 정 총장에게 감사패와 함께 3000여 명의 학생들로부터 받은 편지 항아리단지를 전달한 바 있다. 

행사가 끝나고 학생들이 쓴 존경과 아쉬운 감정이 묻어나는 편지를 모두 읽어봤다는 정 총장은 “여러분의 큰 사랑을 가슴에 품고 간다. 비록 몸은 떠나지만 마음만은 언제까지나 한기대 총장으로서 한결같은 자부심을 갖고 영원한 한기인으로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장은 또 “대학 총장으로서 가장 뿌듯하고 가슴 벅차오름을 느꼈다. 특히 학생들이 대학에 대한 자부심을 강화시킨데 대한 평가와 감사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여러분과의 인연과 추억을 영원히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다음 학기부터 수도권 모 대학에서 경제학 강의를 맡아 직접 학생들을 가르칠 예정이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