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영인쌀 연구회 고품질로 승부한다

고품질로 승부한다

등록일 2007년10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품질 ISO9001획득, 수출경쟁력 강화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WTO, FTA, DDA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따라 우리 농산물을 수입하는 주요 수입국들이 자국 농업을 보호하기 위해 관세 장벽대신 안전성 강화를 내세우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국제적인 품질인증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수출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국제품질인증획득 농가 컨설팅사업을 실시한 결과 영인쌀연구회(회장 오영성)가 국제품질 인증제도인 ‘ISO9001-2000’을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국제품질 인증 ISO는 상품의 용역과 국제적 교환을 촉진하고 지적, 학문적, 기술적, 경제적 활동분야에서 국제표준화 및 관련활동의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국제기구다.ISO시리즈는 생산유통의 포괄된 개념으로 품질관리가 우수한 상품에만 부여하는 것으로 국제품질인증획득 농가컨설팅사업을 신청했던 영인쌀연구회의 이번 ISO 인증획득으로 연구회에서 생산된 쌀의 대외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영인쌀 연구회 오영성 회장은 “이번 국제표준인증 획득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유통체계 확립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영인쌀연구회의 발전뿐만 아니라 아산 쌀의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