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영인산을 시민의 손으로 가꿉시다”

손으로 가꿉시다

등록일 2007년09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영인산수목원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시민들의 헌수운동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사진은 영인산수목원 조감도) 영인산수목원 헌수운동전개, 헌수자 푯말 및 수목원 무료입장 혜택아산시가 영인산에 조성중인 영인산수목원에 올해 9월부터 내년 말까지 시민이나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헌수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헌수대상 수목은 우리지역에서 자라는 모든 수종으로 가급적 논밭 가장자리나 주택주변 등 수형이 독특하고 아름다운 수목으로 굴취·운반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규모가 큰 나무를 대상으로 한다. 또 수종이 특이하거나 나무의 특성상 크지 않은 나무면 가능하다.헌수절차는 수목보유자가 헌수의사를 밝히면 시 산림과에서 현장 확인을 거쳐 헌수 대상목을 결정한 후 이식계획 수립 및 뿌리돌림 후 농작물이 없는 농한기 및 수목식재 적기인 가을과 봄에 이식할 계획이다.시는 헌수자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헌수목에 헌수자의 인적사항이 표시된 푯말 또는 표석을 설치하고 헌수자에 대한 인적사항을 관리해 수목원 개장시 무료입장이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아산시 산림과 이낙원씨는 “영인산 수목원에 수형이 아름답고 지역의 특색 있는 우량 향토수종에 대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물위주의 헌수운동을 전개해 수목원 조성에 전시민이 애착을 갖고 참여하는 수목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