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 폭염 건강주의보 발령

건강주의보 발령

등록일 2007년08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폭염대비행동요령 홍보물 배포, 무더위 쉼터 168개소 관리 아산시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 피해를 대비하기 위해 폭염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부채 및 안내책자 등을 통한 홍보물을 각각 1만부씩 제작해 공공장소에 비치했다.아산시는 시민들이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지구온난화현상으로 지구 평균기온 상승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세계 곳곳에서 폭염으로 인한 피해발생 사례가 빈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94년 전력난, 04년 열대야 등 국민생활 전반에 폭염으로 인한 불편이 가중되고 사회경제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또 폭염 발생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응급시 유관기관과의 협조가 조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시는 각 읍·면·동 마을 및 아파트에 무더위 쉼터 168개소를 지정, 관리대장을 작성 비치하고 폭염 발생시 각 읍·면·동사무소 및 유관단체의 협조를 얻어 쉼터로 이송할 계획이다.무더위 쉼터는 주로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으로 168개소에 수용인원은 5276명이고 파악된 냉방기는 선풍기 포함 416대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