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외암민속마을 전국 최우수체험마을로 선정

최우수체험마을로 선정

등록일 2007년05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외암민속마을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농촌체험행사가 전국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7 도농교류페스티벌’서 체험프로그램 소개송악면 외암민속마을이 전국 최우수체험마을로 선정됐다.농림부와 KBS한국방송 공동주최로 지난 3일~6일까지 4일간 서울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 2007 도농교류페스티벌 행사에서 외암리녹색농촌체험마을(대표 이규정)이 최우수체험마을로 선정됐다.이번 페스티벌행사는 70여 유관기관·단체가 농촌체험마을 행사에 참여해 가축 키우기와 전통공예 등 농촌에 직접 가야 볼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300여 가지를 소개했다.외암리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는 민속마을을 되살려놓은 듯한 초가집을 재현해 마을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최고의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 전통혼례 재현, 전통공예품 만들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개최해 체험마을 부문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를 수상해 박홍수 농림부장관으로부터 상장을 받았다.이규정 외암리녹색농촌체험마을 대표는 “시의 지원과 주민모두가 하나가 돼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체험마을로 가꾸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