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새 디자인 자동차번호판 부착

자동차번호판 부착

등록일 2006년10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 번호판 디자인. 11월1일부터 자율적으로 실시아산시는 규격, 글자모양 및 색상 등을 변경한 새로운 디자인의 자동차 번호판을 다음 달 1일부터 발행한다고 밝혔다. 번호판의 규격은 가로로 긴 유럽형 번호판(520×110㎜)으로 바뀌었으나, 현재 생산중인 자동차나 운행 중인 자동차를 위해 짧은 규격(335×155㎜)의 번호판도 병행해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11월1일부터 신규 등록하는 자동차도 긴 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자동차가 아닌 경우에는 짧은 규격의 번호판을 부착해야 하나, 자동차 소유자가 긴 번호판 부착을 희망하는 경우 앞 번호판은 긴 번호판으로 부착이 가능하다. 현재 운행 중인 자가용자동차 소유자는 번호판을 의무적으로 교체할 필요는 없으나, 희망하는 경우에는 새 번호판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번호판 디자인상의 특징은 색상은 무채색(흰색 계통과 검정색 계통)으로 디자인 했다. 전체 자동차 대수의 4.4%를 차지하는 운수사업용 자동차번호판은 바탕색은 현행과 같은 노란색으로 하되 글자색은 검정으로 변경했다. 전체 자동차 대수의 2.9%를 차지하는 대형 번호판은 현재 규격을 유지하면서 디자인만 개선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