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장면, 물부족 해소될 듯

물부족 해소될 듯

등록일 2006년10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는 수질악화와 생활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장면 일원에 상수도 공급을 위해 선장면 농어촌 지방상수도시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KP건설(주)에서 시공을 하게 되는 본 사업은 40억원의 국비와 시비 10억원을 포함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09년 1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선장면 농어촌 지방상수도사업은 900톤 규모의 도고배수지와 14.7㎞의 배수관로를 매설하게 되는데 올해는 선장면 대흥리, 궁평리, 가산리, 신문리 상수도 관로를 우선 매설 할 계획이다.2008년까지는 선장면 전지역과 도고, 신창 일부 지역 등 1500여 세대, 4000여 주민들의 물걱정을 해소하고, 양질의 생활용수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그동안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에도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춤으로서 기업 활동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시는 2차 사업으로 2012년까지 4년간 65억원을 투자해 도고면과 신창면까지 상수도 공급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선장 지방상수도시설 사업 기공식은 오는 4일(수) 선장면 소재 현장사무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