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추석맞이 대청소 성황-아산사랑 범시민 청결운동으로 연중실시

추석맞이 대청소

등록일 2006년09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는 아산사랑 범시민 청결운동을 연중 전개해 깨끗한 도시건설에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시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아산사랑 범 시민 새마을 대청소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추석맞이 내 마을 내 직장 새마을 대청소’에 387개 마을과 235개소 직장 등 1만200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쾌적한 스마트 도시 아산 건설과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아산의 이미지를 심고 있다.이와 함께 시는 오는 9월28일에는 ‘공공지역 청결책임분담’ 지역을 맡은 281개 기관, 사회봉사단체 1만4000여 명이 주요도로변, 저수지 및 하천, 관광지 등을 대상으로 제2차 추석맞이 대청소를 추진할 계획이다.특히 아산시에서는 앞으로도 이미 시행중인 기관, 사회단체 및 기업체, 학교에 지정한 ‘지역 청결책임분담제’의 정착을 위해 아산사랑 범 시민 청결 시민운동을 지역 시민단체와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같은 실천운동을 연중 전개해 아산사랑 범시민 청결운동에 모든 시민이 적극 동참해 항상 깨끗한 도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