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삼용사거리 신호체계 개선 - 좌회전 없애고 쌍방향 직진으로

등록일 2001년07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좌회전 신호를 없애고 쌍방향으로 전환된 삼용사거리 신호체계 전경. ‘천안사랑’이라는 네티즌의 날카로운 관찰력이 삼용사거리 신호체계 개선으로 이어지며 이용 운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지난 7일(토) 이 네티즌은 시청 홈페이지에 삼용사거리 신호체계의 개선을 요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삼거리 공원 쪽에서 대기하는 운전자 측에서 볼 때 직좌신호 후 맞은편 직좌신호가 떨어지는데, 그 상황에서 터미널 쪽으로 향하는 좌신호 차량이 전무하다는 사실을 관측했다. 시는 곧바로 현장 상황을 파악해 천 안사랑의 주장이 사실임을 확인했다. 천안경찰서도 이같은 사실을 인지, 두 기관은 좌신호를 없애고 대신 쌍방향 직진신호로 개선했다. 10일 천안사랑 글에 대한 개선답변과 함께 고마움도 표했다. 삼용사거리 신호체계 개선으로 동부권에서의 차량 대기시간을 상당량 줄일 수 있게 됐다. 대기시간이 줄어들면서 발생하는 금전적, 환경오염적, 시간절감적 혜택을 누리게 된 것이다. 시 교통과 송해룡씨는 “천안사랑이라는 네티즌의 좋은 제안으로 시민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즐겁다”고 말했다. 송씨는 인근 건물 한 채를 방문하기 위해 좌회전하는 사람이 있었지만 한 블록 옆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음을 양지, 신호 체계를 변경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고.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