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산불방지 캠페인 전개

등록일 2004년03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소방서와 아산시의용 소방대는 지난 15일(월) 오전 9시부터 아산시 남산입구를 시발점으로 신정호 관광단지까지 산불조심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와 속초 대형산불 발생과 관련 아산소방서(서장 이재화)가 산불예방에 나섰다. 아산소방서(서장 이재화)와 아산시의용소방대(대장 이재원)에서는 건조한 날씨 속에 논?밭두렁 태우기 성행과 입산자 실화 등으로 산불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부주의에 의한 산불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지난 15일(월) 오전 9시부터 아산시 남산입구를 시발점으로 신정호 관광단지까지 산불조심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소방공무원 및 남?녀 의용소방대원 70여명이 참여해 관광객 등 입산자를 대상으로 산불예방 유인물 배포와 산불조심 현수막 설치, 등산로 주변 나무에 산불예방리본 부착 등 홍보활동을 적극 펼쳤다. 또한 등산로 주변 쓰레기 수거 등 자연정화활동 및 행락객들을 대상으로 자연보호 계도활동도 펼쳐 안전뿐만 아니라 선진시민의식을 선도하는 생활의 모범도 보여줬다. 한편, 아산소방서 관계자는“건조한 날씨가 연일 지속되고 바람이 강하게 불 때는 쓰레기 소각이나 논?밭두렁 태우기를 삼가고 입산 시에는 성냥,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아예 휴대하지 않는 것이 산불 화재예방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