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왜 먹으면 안돼요?”

등록일 2004년01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YMCA 내달 3일(화)·6일(금) 식품안전교실 열어 콜라, 오렌지 주스, 요구르트, 사탕, 쵸코렛…. 이름만 들어도 먹고 싶은 음식들. 그러나 아이의 몸 속에 들어가면 비타민과 칼슘만 빼앗고 병과 싸우는 면역세포를 꼼짝 못하게 하는 음식들이다. 아이가 사달라고 떼 쓰고 울면 꼼짝없이 사줄 수밖에 없는 게 부모들이다. 그러나 오는 3일(화)과 6일(금) 오후 2~4시까지 아산YMCA 강당에서 진행하는 엄마와 함께 하는 어린이 식품 안전교실 “엄마 왜 먹으면 안돼요”에 참가한다면 얼마나 많은 독약을 아이들에게 주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콜라 6백ml에는 각설탕 18개가 들어가 있다. 또한 피자, 감자튀김, 햄버거, 치킨, 너무나도 간편하고 맛있는 패스트푸드들에 각종 식품첨가물이 범벅돼 있다. 이런 음식들이 비만을 낳고 발암을 일으키며, 많은 식품첨가물들은 뇌에 이상 및 알러지를 일으킨다는 것을 실감나게 교육할 예정이다. 첫째날인 3일(화)은 설탕과 음료수의 비밀, 둘째날인 6일(금)은 과자와 패스트푸드의 천국 이란 주제로 나눠 강연한다. 가족당 참가비 5천원을 받는다. 선착순 30가족이며 문의는 546-9877로 하면 된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