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동계 국제교류프로그램 발대식

등록일 2003년1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국 에메랄드 사원 앞에서 선문대 수시1차 합격생들. 선문대학교(총장 이경준)는 지난 4일(목) 오후 4시30분 본관 6층 강당에서 동계 국제교류 프로그램 발대식을 실시했다. 선문대학교의 동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2003학년도 동계 단기어학연수 참가자 22명, AUF(아시아대학연합) 동남아 국제방문연수 참여자 1백46명, AUF 상호 교환유학생 2명, 3+1 유학제도에 의한 영어연수 참가자 43명 등 총 2백13명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는 선문대학교 수시 2차 합격생 15명, 선문대 재학생들과 함께 AUF 동남아 국제방문 연수에 참가하며, 참가하는 학생들은 재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연수학점으로 2학점이 부여된다. 이번 발대식은 선문대 국제교류 주관부서인 교류협력처 주관으로 실시되며 교류협력처장의 인사말, 이경준 총장의 격려사, 코스별 플래카드 전달, 해외연수에 필요한 정보 및 준비물, 주의사항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선문대학교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 어학연수 및 자매대학 순방 등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어학계열 학과를 대상으로 3년은 선문대에서, 1년은 해외대학에 유학하는 ‘3+1 유학제도’를 실시해 오고 있다. 선문대학교는 국내에서 최초로 3+1 유학제도를 실시한 대학으로서 현재까지 3천여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대학에 유학한 바 있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