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천안시 자원봉사박람회’가 오는 16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천안시와 천안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개최한다.
천안자원봉사센터가 1년동안 진행한 사업을 자원봉사자와 시민이 소통하고 하나 되는 축제다.
행사는 1부 △기념식 △식전공연 △기념사 △축사 △시상(표창)에 이어 2부 퍼포먼스 △박람회 개최 기념 수묵화 퍼포먼스를 펼쳤다. 3부로는 △무대공연 △천안 갓 탤런트(노래·댄스·공연 등) 선발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데 초고령화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고독사 문제 해결책 방안으로 반려동물, 반려식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부스운영은 반려동물(유기견 입양홍보 간식만들기 등), 반려식물(반려식물 만들기, 교육 등), 나눔바자회(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참여), 업사이클링 체험, 보드게임, 커피체험, 슈핑클스 키링, 패브릭 소품 등이며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환경문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그린존 부스를 전년도와 다르게 설치했다.
천안시자원봉사 오선희 센터장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힘을 북돋아 주고, 매년 이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동참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발전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