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1인1로봇 지원 결실 

지능로봇학과 최재훈 논문, 산자부 장관상 수상

등록일 2024년1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능로봇학과 4학년 최재훈 학생이 대한전기학회에서 주최한 ‘2024 학술대회 및 논문지’에서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 논문 ‘머신러닝 기반 보행자 동선 예측을 이용한 스마트 도어 시스템’은 우수논문상 3편 수상자 중 유일한 학부생 논문으로, SCOPUS 저널인 전기학회논문지에 학부생이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주목받았다.

최재훈 학생은 “지능로봇학과 재학 중 원하는 로봇은 모두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로봇공학과 대학원에 입학해 더 많은 연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재훈 학생은 지능로봇학과 로봇융합연구실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학술지논문게재 3편, 국내외논문발표 10회, 학회논문상 수상 6회, 특허출원 1건 등 재학 중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고 발표했다.

지도교수 김정주 교수는 “부단한 노력으로 학부생으로서 수행하기 어려운 실험을 성공하고 SCOPUS 저널 논문 게재와 산자부장관상 수상을 이루어낸 최재훈 학생에게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 지능로봇학과는 학부생 모두에게 본인이 연구하고자 하는 로봇은 모두 공부할 수 있도록 입학하면 매 학년 로봇팔, 휴머노이드, 자율주행로봇, 로봇개, 자율주행차 등 1인 1로봇을 지원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