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천안시행복키움지원단장협의회·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과 6일 천안시민의종 일원에서 ‘2024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석필 천안시 부시장, 장윤곤 천안시행복키움지원단장협의회장, 이영준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이 담근 3100㎏의 김장김치는 31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310가구에 전달됐다.
장윤곤 회장은 “많은 이웃들이 김장김치를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계층을 촘촘히 살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위원장은 “노사가 협업해 준비한 김장김치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김석필 부시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함께 나눈 온기가 모두에게 희망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형근)은 5일 ‘사랑듬뿍 김치나눔 행사’를 열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은 매년 겨울철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해 왔다.
안형근 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은 직산읍장은 “올해도 행복키움지원단의 도움으로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