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여상 ‘호주·독일에서 해외현장학습’

3학년 11명 참여, 외국어 능력 및 전공 관련 국제적인 직무능력 함양

등록일 2024년10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태귀)는 해외 현장학습동아리 활동과 연계해 호주 시드니, 독일 아우구스부르크에서 해외현장학습을 각각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해외현장학습에는 3학년 11명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입학 후 1학년부터 학교에서 전문강사를 통한 어학수업, 전공 자격증 수업 등을 받으며 철저하게 준비했다. 호주와 독일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서류전형, 필기시험, 외국어 및 한국어 면접 등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5명이 파견된 호주 학생들은 9월1일 출국해 12주간, 6명이 파견된 독일은 9월21일 출국해 9주간 현지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해외취업을 준비한다.

현지 프로그램은 어학연수, 직무교육, 기업체 현장실습, 문화체험으로 구성되며, 현지 취업 및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남교육청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및 전공 관련 국제적인 직무능력을 함양시켜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문 기술·기능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는 2008년부터 충남교육청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권 국가로 학생들을 파견해왔다. 2020년부터는 전국 상업계고 최초로 독일어반을 확대 운영해 올해까지 모두 15명을 파견해 현지 취업과 일학습병행(아우스빌둥)을 진행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