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50억 지역펀드… 스타트업 등 성장지원한다

지역펀드 결성 추진,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 출자설명회 개최 

등록일 2024년10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지난 24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 출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출자설명회는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에 대한 소개 및 투자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으며,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 및 출자자와 대학 투자담당자, 유관기관 투자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천안-그래비티 지역유망기업 투자조합’은 민간 투자를 유인해 지역 스타트업 등 유망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펀드로 천안시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에 10억원을 출자하고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그래비티벤처스(대표 김샛별)가 공동운용사로 5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지난 8월 공동운용사로 ㈜그래비티벤처스를 선정했으며, 연말까지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투자 대상은 기술형신형 기업 또는 천안시 8대 전략산업 분야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이다.  

㈜그래비티벤처스는 수도권에서 지난 4월 천안으로 본사를 이전한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51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 중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명실상부한 스타트업의 메카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펀드를 조성 중으로, 스타트업 등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지역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