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혜성라이온스클럽(회장 김석준)은 24일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원성1동(동장 김용경)에 백미 100kg을 기탁했다.
천안혜성라이온스클럽은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후원물품 지원등을 실천하는 단체로, 지난 8월20일 원성1동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석준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받은 백미 100kg은 장애인,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25일에는 원성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기성)가 천안중학교 교장실에서 학생들 장학금으로 40만원을 전달했다.
이기성 회장은 “큰 돈은 아니지만 경제적으로 필요한 학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백석문화대 간호학과 1학년 재학생 6명은 30일 가정용 구급상자 10개를 원성1동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예비간호사들이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실천하고자 자발적으로 품목을 정하고 준비했다.
이날 학생들은 홀몸어르신을 위해 직접 가정에 방문해 구급상자를 전달하고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방법도 설명했다.
최유린 학생은 “예비간호사로서 작지만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용경 동장은 이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원성1동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