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아라리오 조각광장에서 ‘야간관광축제’ 

10월 4일~13일… 미디어파사드, 조명쇼, 홀로그램 등 미디어아트 선보여 

등록일 2024년10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라리오 조각광장에서 천안 최초의 야간관광행사인 ‘천안라이트 in ARARIO’가 4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천안라이트 in ARARIO’는 천안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라리오가 체결한 ‘천안시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매니폴드’, ‘수백만마일’ 등 아라리오 조각광장에 설치된 예술작품과 연계한 미디어파사드, 조명쇼, 홀로그램 등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미디어아트와 함께 소규모 재즈·클래식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선선한 가을밤,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반응형 미디어아트, 스마트폰을 활용한 레이저 그림그리기 등 신기술이 접목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행사 첫날인 4일 오후 7시 행사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이 진행되며 행사는 매일 오후 7시30분부터 10시까지 2시간30분동안 운영된다. 

김곡미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현대예술작품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여 기존까지의 다른 행사와 큰 차이를 두고 있다”며 “수준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천안8경이자 랜드마크인 아라리오 조각광장과 신부동 일대가 야간관광명소로 발돋움할 것이며, 낮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천안의 밤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