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중진공, 외국인유학생 취업캠프

외국인유학생 취업과 한국정착을 위한 실질적 지원

등록일 2024년09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충청연수원(원장 안용태)은 선문대 재학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취업경쟁력 강화 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외국인유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3개국 30명의 유학생이 참여했다.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유학생 수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유학생들이 한국 기업에 취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캠프는 유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 스킬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캠프에서는 직장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과 실전 모의 면접, 귀화 외국인 선배의 한국 정착 성공사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중진공 충청연수원 안용태 원장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우수한 외국인력을 유치·양성하는 것이 시급한 현안 과제”라며 “이번 취업캠프가 외국인유학생들의 구직 능력을 강화하고 국내 기업 취업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선문대 문성제 총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기업 취업을 통해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것”이라며 “이번 캠프와 연계해 10월 말에 예정된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와 중진공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월 말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