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콘테스트’ 진행

초등부A, 초등부B, 중고등부 부문… 전체대상에 천안아름초 채어령 학생 수상

등록일 2024년09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콘테스트’가 21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렸다. 

천안시가 주최한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콘테스트’는 K-컬처박람회, 흥타령춤축제 등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알리고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콘테스트는 초등부A(3~4학년), 초등부B(5~6학년), 중고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부문별 100명의 참가자가 ‘천안의 축제 또는 관광명소 소개하기’, ‘내가 본받고 싶은 천안의 위인 또는 호국인물’을 주제로 온라인 예선심사를 거쳤다.
 

이날 열린 본선에서는 예선심사를 통과한 최종 30명이 ‘기후변화와 지구환경’, ‘학교폭력 대처 방법과 학생들의 역할’, ‘AI의 발전과 인간의 자율성·존엄성 지키기’ 등 3개의 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해 경연을 치렀다.

전체 대상에는 천안아름초등학교 채어령학생이 선정됐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초등부A 천안아름초등학교 조은서 학생 ▲초등부B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한서우 학생 ▲중고등부 목천고등학교 김하연 학생에게 돌아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