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은 9월3일부터 하반기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호서대학교 영어역문학과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며, 12월20일까지 ‘잉글리시 프렌즈’와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잉글리시 프렌즈는 도서관 영어자료실 데스크에서 도서 대출·반납을 하며 간단한 영어대화 등을 나눌 수 있다.
잉글리시 스토리텔링은 어린이가 원하는 영어원서를 직접 골라오면 원어민 교수가 읽어주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접수를 한 6세~13세 천안시 거주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사전접수는 이달 27일부터 천안시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쌍용도서관, ‘읽쓰토’ 운영
쌍용도서관(관장 이충미)은 9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읽고 쓰고 토론하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반기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저학년 대상의 ‘음악으로 공감하는 읽쓰토’와 중고학년 대상의 ‘함께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음악으로 공감하는 읽쓰토’는 초등 교과와 연계한 글쓰기 기법을 활용해 가사를 쓰고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볼 수 있는 강좌이며, ‘함께하는 독서토론’은 다양한 주제독서 후 토론을 통해 통찰력을 향상할 수 있는 강좌다.
프로그램은 각 8회씩 운영되며, 8월22일 오후 2시부터 도서관 누리집(https://www.cheonan.go.kr/lib.do)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쌍용도서관 사서팀(☎041-521-3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