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에 외국기업 2곳 ‘투자유치’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 토와한국(주)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등록일 2024년08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173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날 충남도청에서 외국기업인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 토와한국(주)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19일 박상돈 천안시장(왼쪽)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운데), 양승관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 대표가 충남도청에서 투자양해각서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남도지사,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과 양승관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 대표, 한상윤 토와한국(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는 천안 외국인투자지역 내 5500㎡의 부지에 2029년까지 5년간 총 1430억원을 투입해 최첨단 반도체 생산에 필수인 극자외선(EUV) 포토레지스트와 반도체 재료 연구·생산 시설을 확충하고 100명 이상을 신규고용할 계획이다. 

듀폰은 세계 전자, 운송, 건설, 수자원, 의료, 산업 안전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1998년부터 천안에서 생산시설을 가동 중이다.

또한 토와한국(주)는 2028년까지 3공단 내 1만 6136㎡에 외국자본 300억원을 투입해 고대역폭메모리(HBM) 성형설비 생산 공장을 신설하고 일자리 100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일본 토와 주식회사는 반도체용 몰딩장비 제조업분야 세계 1위이며, 토와의 국내법인인 토와 한국은 2013년 설립해 가동 중이다.

천안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첨단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얻게 됐다고 평가했다. 시는 듀폰스페셜티머터리얼스코리아(유)와 토와한국(주)의 투자가 지역 내 반도체 기술혁신을 촉진하고, 관련산업의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투자는 천안시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로, 앞으로도 외국기업 유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도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산과 당진에도 각각 투자협약 맺어  

충남도가 미국, 독일, 일본 등 3개국 4개 글로벌 기업과 2억달러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MOU에 따르면, 이들 4개 기업은 천안과 아산, 당진 등에 총 2억달러를 투자해 제품 생산공장을 신설 및 증설하고, 모두 300명 안팎의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코닝은 정밀소재 유리, 세라믹, 광물리 분야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첨단소재 제조에 필요한 차세대 공정기술 도입을 목적으로 아산에 위치한 코닝정밀소재의 생산설비 고도화를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

코닝은 지난 50년간 총 100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앞으로도 코닝은 우리나라에서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자동차, 생명공학, 광통신, 반도체, 건축 유리분야 차세대 기술혁신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아갈 계획이다.
 

베바스토코리아는 당진 송산외국인투자지역 내 기존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생산공장을 증설, 생산역량을 확대한다.

베바스토는 전 세계 자동차 부문 100대 공급업체 중 하나로, 50개 이상의 지사와 40개 이상의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루프 시스템과 차량 전동화의 개발, 제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울산의 루프 생산 공장과 당진의 배터리 팩 생산 1·2 공장을 가동 중이며, 추가 증설되는 면적은 5397㎡다.

4개 기업은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이르면 내년 말부터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태흠 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도의 주력산업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해당 산업생태계를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4개 기업은 충남에 단단히 뿌리내리고, 계속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처리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