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 아침체조 해요”… ‘온양온천 0교시’ 출발

충남사회혁신센터 통해 아침 7시부터 건강체조, 라인댄스, 기체조 등 진행

등록일 2024년08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8월21일부터 9월11일까지 아산시 온양온천역 분수광장 일대에서 ‘온양온천 0교시’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온양온천 0교시는 온양온천역 광장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평일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건강체조, 라인댄스, 기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역 고유의 자원과 문화를 발굴·활용하는 ‘로컬 브랜딩’ 사업으로 마련했다.

사업 수탁기관인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사업의 하나로 온양온천 0교시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매력적인 생활권 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센터는 이밖에도 지역소멸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실험, 청년창업, 탄소중립교육 교구개발, 지속가능한 생활권 발굴을 위한 연찬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성범 충남도 새마을공동체과장은 “단단한 지역공동체(로컬커뮤니티)가 튼튼한 지역브랜드를 만든다”며 “충남형 로컬브랜딩을 발굴하고 공공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지역 활성화 및 지역의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오는 26일 보령, 28일 천안에서 지역기업과 지역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 등을 대상으로 창업 및 사업 고도화를 위해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워크숍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