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철도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 받으세요

천안시, 수도권 통학생과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시민 대상 연간 최대 100만원 지원

등록일 2024년08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에서 수도권으로 통학하는 학생과 천안시민의 교통비를 줄이기 위해 ‘수도권 철도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수도권철도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은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철도교통비 부담을 줄여 대중교통 활성화를 도모하고 승용차 이용률을 낮춰 사회적 비용절감 및 수도권 인구유입효과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일반·고속철도 정기승차권을 이용해 수도권으로 통학하는 학생과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사용한 승차권 금액의 25%를 천안사랑카드로 환급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충남 교통비지원누리집 또는 천안시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통비는 1인당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4월부터 지원사업을 시행한 결과 지난달 19일까지 1458건, 약 7000만원을 천안사랑카드를 통해 환급했다. 

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곳곳에 홍보현수막을 게시하고 천안사랑카드 앱과 천안사랑소식지, 천안시청 누리집, LED전광판 등을 통해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다만, 이번 교통비 지원은 정기승차권을 사용한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한다. 정기승차권 이용 기간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사이인 경우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사업시행 초기임을 고려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사용한 승차권은 12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수도권 철도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사업으로 철도교통비를 4개월간 지원해 왔다”며 “많은 시민분들이 지원혜택을 받아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