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동물보호센터 ‘자원봉사자 상시모집’ 

만19세 이상 1365 자원봉사포털 가입자 신청가능

등록일 2024년08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유기동물의 보호와 입양문화 장려를 위해 동물보호센터 자원봉사자를 상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개소한 천안시 직영 동물보호센터는 150마리 규모의 사육시설을 비롯해 운동장, 동물병원, 견사, 사무실, 입양 맞이방, 미용실 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유기동물에 대한 시민인식을 개선하고 시민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유기동물보호센터 구축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만19세 성인이면서 1365 자원봉사포털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매주 화요일 산책, 센터 환경정비, 목욕·미용 등에 참여하게 되며 1365 자원봉사 확인증, 휴식공간 등이 제공된다.

시는 자원봉사자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기본 안전수칙, 유기견 돌봄 주의사항 및 요령 등을 교육해 봉사자 안전과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종봉 축산과장은 “자원봉사 운영을 통해 동물과의 상호작용으로 생명존중의식이 확대되고 동물친화 선진도시로써 긍정적인 시민의식이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와 함께 10차례에 걸쳐 펫티켓 교육 및 사회화 훈련과정을 진행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