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홍대용과학관 ‘도심속 이동천문대’ 운영

9일 신방중앙공원에서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운영

등록일 2024년08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6월 진행된 2024 이동천문대 별빛충전소 쌍용공원 행사사진.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이 9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신방중앙공원에서 ‘도심 속 이동천문대 별빛충전소’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이동식 천체망원경을 가지고 달, 쌍성을 직접 관측할 수 있는 야간 천체관측 ▲스마트폰으로 직접 찍어보는 달 사진 촬영체험 ▲소형망원경을 움직여 다양한 천체를 직접 관측해 보는 자유관측 ▲여름철 별자리를 포함한 작은 천문강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도심 속 이동천문대 별빛충전소’는 무료공개 관측행사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행사시간에 맞춰 행사장소인 쌍용공원에 방문하면 되고, 날씨가 좋지 않아 관측할 수 없으면 행사는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홍대용과학관(☎041-564-0113)측에 문의하면 된다.

이종택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행사기획을 통해 천안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천안홍대용과학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문교육 체험행사는 연중 4회(5월·6월·8월·10월) 운영하며 마지막 일정인 10월11일에는 불당 아름드리 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