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로타리·라이온스의 즐거운 ‘지역봉사’ 

천안새충무·천안동호 로타리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등록일 2024년07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새충무 로타리클럽과 천안동호 로타리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가 지역 내 소외이웃에게 쌀과 태블릿PC를 전달했다. 
 

천안새충무 로타리클럽(회장 신은경)이 24일 청룡동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 화환 220kg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천안새충무 로타리클럽 사무실 이전 개소식에서 받은 쌀 화환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청룡동에 전달하며 추진됐다.

신은경 회장은 “이번 쌀 화환 기부를 통해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안새충무 로타리클럽은 집수리봉사, 물품지원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천안동호 로타리클럽(회장 심호준)도 25일 최근 회장 이·취임식에서 화환 대신 받은 쌀 220kg을 불당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심호준 회장은 “버려지는 화환보다는 축하의 마음을 쌀로 받아 좋은 일에 쓰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쌀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기부로 인해 취약계층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동호 로타리클럽은 2019년 6월부터 복지관과 연계해 가사지원, 경제적지원, 주거활동개선을 위한 후원품 전달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제12대 총재 노종관)는 25일 백석동 저소득 아동을 위한 학습용 가구와 태블릿PC 9대를 중앙파랑새지역아동센터와 백석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백석동 저소득 아동 지원 프로젝트- 꿈을 향한 동행’으로 총사업비 1200만원으로 계획됐으며, 취약계층 대상아동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와 저소득 가정의 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노종관 총재는 “우리의 정성이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는 지난 7월 초에도 백석동행정복지센터에 어르신 보행보조기 20대를 기탁하는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