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성길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물리치료, 다양한 활용법 체계적으로 정리

등록일 2024년07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물리치료학과 김성길 교수가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91년에 제정된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학술상으로, 전년도 국내 이학·공학·농수산학·보건·종합 등 과학기술 분야 학술지 발표 논문 중 학회별로 가장 우수한 논문을 시상한다.

김 교수는 ‘물리치료 바이오피드백의 정의 및 범위와 활용법: 체계적 문헌 고찰’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이번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해당 연구는 국내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광범위한 문헌 고찰을 통해 바이오피드백의 여러 유형과 효과를 분석했으며, 물리치료 분야에서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탐구했다. 특히 바이오피드백의 생리학적 및 생체역학적 측면을 고찰해 물리치료에서 최적의 바이오피드백 방법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김 교수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도움을 준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과학 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연구원들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