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C-Star Awards 2024’ 본격화

유망 스타트업 유치 위한 전국 아이알 경진대회 참여기업 모집 

등록일 2024년07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형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꾀하라.’


미래 유니콘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인 ‘C-Star Awards 2024’가 본격화된다. 

시는 오는 10월까지 ‘C-Star Awards 2024’를 열고 천안의 미래 유니콘기업(C-Star)과 우수한 스타트업 인프라를 국내외 창업생태계에 홍보한다고 3일 밝혔다. 
 


‘C-STAR’는 천안(Cheonan)의 스타트업에 도전(Challenge)할 수 있는 기회(Chance)와 네트워크 연결(Connect)을 통해 스타트업의 별(Star)이 될 수 있는 유망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Startup, Unicorn Ways With Cheona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유망 스타트업 유치를 위한 전국 아이알(IR) 경진대회, 글로벌 진출 지원, 투자·구매 상담회, 컨퍼런스 등을 진행한다.  

전국 아이알(IR) 경진대회는 전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회차별 경진대회 등 검증을 거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단계별 멘토링·기술 공유로 스타트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한다.

시는 12일까지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연결플랫폼인 ‘넥스트유니콘’ 누리집을 통해 스타트업 40개 사 모집해 예선·본선을 거쳐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10개사에는 기술향상을 위한 해당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교육과 1대1 심층 멘토링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10일과 11일 열리는 ‘C-Star Awards 2024 컨퍼런스’에 참가해 창업기획자(AC)와 벤처캐피털(VC) 대상으로 아이템 홍보, 투자심사 등 결선을 치른다. 최종 선정된 4개사는 총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 세계 최대 창업보육기관인 플러그앤플레이와 글로벌 진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안시는 기초 지자체 중 처음으로 플러그앤플레이와 글로벌 멘토링, 워크숍 등을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천안 스타트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투자자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오는 12일까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누리집 또는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창업지원포털인 ‘K-Startup’을 통해 천안시 소재 7년 이내 창업 기업을 모집한다. 서면평가와 ‘C-Star Awards 2024 컨퍼런스’를 통해 최종 3개사를 결정한다.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3개사에는 1000여 명의 해외투자사와 유망기업이 모이는 플러그앤플레이 실리콘밸리 본사 써밋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전 일정을 지원한다. 플러그앤플레이 실리콘밸리 본사 오피스 지원혜택도 받을 수 있다. 

‘C-Star Awards 2024 컨퍼런스’에서 열리는 투자·구매 상담회는 참가 스타트업에 비즈니스 판로개척, 네트워크 구축,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컨퍼런스에서는 스타트업 관련 유명인사가 강사로 나서 인사이트 및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시는 ‘C-Star Awards 2024’를 통해 지역 창업지원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천안형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