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9·10·11호점 무상임대 협약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천안푸르지오레이크사이드아파트, 천안명성교회

등록일 2024년07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는 4일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천안푸르지오레이크사이드아파트, 천안명성교회와 다함께돌봄센터 9·10·11호점 설치·운영 위한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는 4일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천안푸르지오레이크사이드아파트, 천안명성교회와 다함께돌봄센터 9·10·11호점 설치·운영 위한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천안푸르지오레이크사이드아파트와 천안명성교회는 천안시에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를 위한 공간을 10년간 무상제공하고, 천안시는 리모델링과 기자재구입비를 지원한다. 

시는 맞벌이 가정의 돌봄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를 현재 5개소 운영중이다. 상반기 6~8호점 설치장소 협약에 이어 이번 협약 체결로 2026년까지 모두 12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학습지도, 문화체험, 심리상담, 등·하원 등 돌봄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전국 최초로 지난해 8월부터 이용아동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을 위해 공간을 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