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의회 ‘유보통합연구모임 3차회의’ 가져

연구모임(대표 홍성현) 10여 명의 회원, 각 기관 운영현황과 다양한 의견 공유 

등록일 2024년06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성현 충남도의원은 26일 천안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현장중심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연구모임’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공립 및 사립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유아 중심‧놀이 중심교육과정 운영현황과 방과후교육 연계 운영 등의 내용을 공유하고 각 기관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모임에는 대표인 홍성현 의원(천안1·국민의힘)을 비롯해 신한철(천안2·국민의힘) 도의원, 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 전호숙 회장, 대학교수,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장 등 10여 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놀이중심 교육과정 확산 ▲운영시 애로사항(누리과정 4~5시간 운영, 교사의 업무과중, 바깥놀이 공간부족, 운영비)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교육과정과 놀이시간 탄력적 운영 허용이 필요하다고 논의했다.

홍성현 의원은 “유보통합이 쉽지 않은 여정이 되겠지만 우리는 충남도 실정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연구모임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충남교육청 유보통합추진단에 건의해 충남형 수요자 중심의 유보통합 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