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7일부터 10월31일까지 ‘2024 백제아동문학상 장르동화 공모전’이 개최된다.
‘2024 백제아동문학상 장르동화 공모전’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도서출판 걷는사람’이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처음 개최했다.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와 정신을 계승하고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장르동화를 응모받는 중이다.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백제의 역사, 신화 등을 소재로 백제시대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책이 주는 모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역량있는 작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200자 원고지 기준 300매 내외 분량의 장르동화(모험, 판타지, SF, 호러, 추리 등)를 모집하고 있으며, 독자 대상층은 초등 고학년이다. 신인·기성작가 제한없이 대상1편을 시상하며, 상금(선인세) 50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작은 다음해 단행본으로 출간해 전국의 학교, 도서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귀영 백제세계유산센터장은 “백제시대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책이 주는 모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의미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품은 도서출판 걷는사람 사무실(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6길 51, 304호 우.03997)로 접수받고 있으며, 이메일(walker2017@naver.com),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재)백제세계문화유산센터 홈페이지와 엽서시문학공모 등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출력된 원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사항은 (재)백제세계문화유산센터 홈페이지와 엽서시문학공모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