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17일 주요업무 656건 점검, 시민의 풍요로운 일상 위해 다양한 정책 추진

등록일 2024년06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요업무 656건을 점검하는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박상돈 시장과 간부공무원 120여 명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상반기 7대 전략별 주요시정 성과와 미진한 사업들을 점검하고, 하반기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시는 지난 상반기동안 시민의 풍요로운 일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산업박람회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2024 천안K-컬처박람회’를 성공리에 끝내며 문화도시로 한단계 성장했다. 천안형 스타트업 육성프로젝트 추진, 소상공인 특례보증규모 확대 등 지역경제 자생력 강화를 위해 힘썼다.

태학산 산림복합휴양시설 확대, 성성호수공원 벚꽃길 조성, 원성천 산책로 야간경관 개선 등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다함께 돌봄센터 5호점 개소,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시니어 동행편의점 1호점 개소, 발달장애인 취업지원 등 더불어 사는 천안을 실현했다.

시내버스노선체계 전면개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천안연장 확정 등 교통혁신을 통한 천안의 새로운 변화를 보여줬다.

시민의 더 나은 삶을 향한 천안시의 정책은 하반기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2024천안흥타령춤축제와 이봉주 마라톤대회가 준비돼 있으며, ‘생생밤빛 야간관광’을 통해 낮과 다른 새로운 천안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트업 특례보증, 시너지 이노베이션 등 안정적인 스타트업 성장기반 조성으로 혁신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우수기업 유치를 위한 간담회, 빵빵데이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구조 확립 등 지역경제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천안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천안역사 증·개축 사업 착공으로 향상된 광역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능형교통체계 확대구축, 스마트 승강장 확대설치, 자전거둘레길 조성 등을 지속추진해 교통편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천안역세권 복합캠퍼스타운 준공,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등 원도심에 새로움을 더하고 투구봉 산림욕장 반려인쉼터 조성, 일봉근리공원 준공 등 자연과 함께 누리는 쾌적한 일상을 완성할 예정이다. 다자녀 양육비 지원, 의료돌봄·통합돌봄센터 개관, 천안청년센터 안서이음 개소 등 맞춤형 지원정책도 지속확대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민선8기 반환점을 지나는 지금이 실질적인 새로운 변화를 만드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천안이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삶이 더 윤택해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