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정리수납봉사단 ‘백석동 홀몸노인’ 정리수납봉사

저장강박 증세 보이며 불필요한 물품 계속 수집, 지저분한 환경에 건강 우려 

등록일 2024년06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일 정리수납봉사단 ‘정수봉’(회장 전경숙)에서 천안 백석동 저소득 홀몸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대상자는 우울증, 저장강박 증세를 보이며 불필요한 물품을 계속 수집해 쌓아놓는 등 지저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홀몸노인이다. 이에 백석동 맞춤형복지팀이 정리수납 전문봉사단인 ‘정수봉’을 연계해 맞춤 수납정리서비스를 지원했다.

전경숙 회장은 “집을 정리하는 건 단지 집만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라며 “묵혀있던 마음들은 버려야 할 물건들과 함께 떨쳐내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우영 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긴 시간을 내어 기꺼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정수봉’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민·관이 협력해 복지공백 해소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백석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해당 가구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 연계를 통한 정신건강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