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를 대표하는 창의인재육성 프로그램인 ‘미라클라이프 프로젝트’ 1학기 강의의 막이 올랐다.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학생역량개발센터)는 5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강철부대’ 최영재 마스터를 초청, 미라클라이프 특강을 진행했다.
제11공수특전여단, 제707특수임무대대 등 다양한 부대에서 활약했던 직업군인 최영재씨는 경호임무를 수행하며 훈남경호원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강철부대에서 최선임으로 참가자 섭외를 받았지만, 군인 경력과 계급 등을 고려해 마스터 역할로 출연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영재 마스터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를 주제로 재학생들과 소통했다.
실제 이 자리에서 경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삶의 가치관 형성으로 사명감을 고취하고, 경험을 도전하는 강한 멘탈에 대한 자세를 설명했다.
최씨는 “특수부대원으로서 상상하지 못할 만큼의 힘든 상황을 겪어와 어떤 일이든 단단하게 견딜 수 있는 마인드를 가졌다”며 “자신감을 가지고 행복하게 도전하는 삶으로 자신의 분야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최영재 강사의 특강이 사회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