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4 꿈모아 천안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교 1학년 참여… 박상돈 천안시장 명사특강 

등록일 2024년06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일과 5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꿈모아 천안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가 열린다.

천안교육지원청 주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교 1학년 5160여 명이 참가해 진로직업체험을 하게 된다.
 

67개 기관이 70개 진로·직업 및 학과전공 체험부스 운영하고 대학생 상담제, 명사특강, 청소년문화공연 등 청소년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명사특강은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12명의 각 분야 전문직업인이 참여해 직무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천안동남경찰서도 참여했어요 

박람회에 참여한 천안동남경찰서의 ‘찾아가는 청소년 경찰학교’도 청소년들의 눈길을 끌었다. 

경찰관 운영부스 내 ‘체험존(ZONE)’에서는 모의사격, 경찰관 체력검정, 제복체험 및 순찰차 탑승, 진로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장래에 경찰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와 동기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존(ZONE)’에서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교폭력 유형과 마약·사이버 도박·전동킥보드 무면허운전·성매매 등 각종 청소년 범죄에 대한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